국립중앙과학관, AI자율탐구‧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참가 모집
2020-02-09 최정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9일 인공지능(AI) 자율탐구 프로그램과 학교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중・고생과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탐구과제 수행과정’에 참여할 중‧고등학생 25명은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선발된 학생은 과학관이 제시한 8개 탐구 과제중 1개를 선택해 6개월간 자율탐구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등 정부출연 연구기관 연구원들이 월 1회 자문 기회를 제공한다. 탐구 성과가 우수한 학생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이 수여되고, 참여 학생은 하반기 ‘인공지능 청소년 캠프’ 우선 참가기회를 제공받는다.
‘경진대회 준비 과정’에 참여할 초‧중‧고생 25명은 별도로 모집한다. 전국과학전람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등 각종 과학 경진대회에 인공지능 관련 내용으로 출품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과학관은 또 인공지능 관련 학교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에 총 15개 초‧중‧고교 과학동아리를 3월 6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인공지능 기초‧활용‧심화 3개 과정 중 1개 체험과정을 선택한 후 연중 희망하는 날에 과학관에 방문해 맞춤형으로 수강할 수 있다. 동아리 운영 과정에서 자문이 필요한 경우 과학관이 운영하는 전문 자문단의 자문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각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