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네이버 D2SF에서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 열려
프롭테크 스타트업 및 투자사 등 70여 업체 참여
프롭테크 스타트업 및 투자사 등 70여 업체 참여
31일 한국프롭테크포럼은 이날 서울 역삼동 메리츠타워 16층에 위치한 ‘네이버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으로 ‘2019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롭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지원, 부동산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스타트업 구성원 간 교류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프롭테크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로 글로벌 프롭테크 시장에서는 2017년 이후 연 100억 달러(약 12조원) 이상의 투자가 이뤄지는 등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부동산 투자운용사, 건설 및 시행사 등 70여개 업체에서 100여명 이상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다. 특히 디콘, 밸류맵, 부동산지인, 아키드로우, 에이투연구소, 용달의기사, 위펀딩, 텐일레븐, 하우스팜 등 9개사가 참여해 각 회사의 서비스 및 미래 사업 방향성을 소개했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프롭테크에 대한 투자와 비즈니스 교류가 활발하다는 것은 이 분야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이끌어갈 큰 원동력”이라며 “국내 부동산 시장을 혁신하고 세계적인 프롭테크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스타트업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젠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